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강풍,태풍, 자연재난 행동요령 및 피해 예방법

by 보라당근 2023. 5. 18.
반응형

 

기후 온난화로 인해 매년 전 세계 적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대규묘적인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자연재난이란 태풍, 홍수, 호우(豪雨), 강풍, 풍랑, 해일(海溢), 대설, 낙뢰, 가뭄, 지진, 황사(黃砂), 조류(藻類) 대발생, 조수(潮水), 화산활동,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자연현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재해를 말합니다.

 

 

 

 

강풍예방

초속 30m에는 유리창이 심하게 흔들리며 초속 38m 바람에는 유리는 깨지거나 창틀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젖은 신문지나 테이프만 붙여서는 창문 파손과 방지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노후된 실리콘이 제 역할을 못해 떨어지면서 창문과 창틀 사이에 틈이 생기면서 바람이 불면 그 떨림으로 인해 창문이 깨지게 됩니다. 이때 창틀이 흔들리지 않게 하는 점이 중요한데요 바로 창틀에 빈 우유갑을 끼워 단단히 고정을 시켜 주시면 됩니다.
강풍 자연재난 행동요령 알아보기!

풍수보험이란?

정부가 최대 70~100% 지원하며 가입자 부담은 8~30% 정도이며 지진, 홍수, 대설, 강풍, 풍랑 등 다양한  현재 7곳에 민김보험회사에서 풍수보험 상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점점 온난화로 급격히 변화하는 날씨에 예측이 어려워진 만큼 농. 어촌과 주택 사전에 미리 풍수 보험에 가입을 해두면 좋습니다.  풍수보험 안내 바로가기!  

 

 

국민재난안전포털

 

www.safekorea.go.kr

주택과 온실은 52.5% 이상 소상공인이나 상가, 공장은 34% 이상 최대 92%까지 지원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별 소득 수준과 지자체의 예산 상황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